사이언스 페스티벌 행사는 국립공주대 자연과학대학이 주관하고 자연과학대학 9개 학과, 국제학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 생활과학교육지원센터, 입학과 등이 참여했다.
자연과학대학은 작년에 이어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현장 중심의 탐구 및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회를 제공했다.
자연과학대학 정기화 학장은 "초·중·고 및 재학생들이 기초과학 경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탐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또,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생활과학을 정착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학년도 사이언스 페스티벌 프로그램 중 데이터정보물리학과에서는 초전도 현상,글씨 읽는 기계, 숨어있는 물리학 찾기를, 응용수학과는 AI와 카드게임, 한붓그리기와 키링 만들기, 모스부호 팔찌 만들기가, 화학과는 나만의 배쓰밤 만들기,물 머어엉~~,너가 그렇게 화학을 잘 해?를, 생명과학과는 손에 잡히는 물방울 야광 오호 만들기, 울버린과 미스틱의 자녀들, CSNL-아미노산 서열 팔찌 만들기, 요건 몰랐지? 토양의 호흡!,엽록체는 어떻게 움직일까? 등 많은 프로그램이 학과별로 운영됐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