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경 스타강사가 24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학부모 대상으로 힐링 특강을 하고 있다./양산시 제공 |
이날 행사에는 대공연장 전 좌석이 만석되는 등 특강을 들으러 온 시민들의 높은 참여도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미경 강사는 강연에서 '똑똑한 엄마들의 인생 해석법'을 제안했다. 엄마로서의 자존감을 키우는 법, 이를 이용해 아이의 천재성을 키우는 노하우, 그리고 엄마가 자녀와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엄마가 꼭 기억해야 할 것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풀었다.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위로와 해결책은 참여한 시민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한 학부모는 "자녀를 키우는 바쁜 일상 속에서 오늘 강연을 통해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어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7월 나동연 시장과 양산시 학부모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건의된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강연 주제를 선정하고 강사를 초청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과의 소통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학부모들이 자녀의 성공과 행복에 있어 부모의 자존감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알게 되고 자녀 교육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으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