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경우, 노선이 변경되면 정류장, 버스 내에 버스노선 변경 안내문이 게시되어 있어 자주 이용하는 버스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으나 그 이외의 다른 버스의 노선은 신경을 쓰지 않아서 다른 버스를 탈 때 변경된 버스노선 때문에 어려운 적이 많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한밭종합운동장에 가는 일이 있어서 버스를 타고 가던 중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어 놀라서 '뭐지? 왜 복합터미널 쪽으로 가고 있지?' 라는 생각과 함께 얼른 시내버스에서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때 인터넷에 급하게 검색해보니 버스노선이 변경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날 버스를 내리고 택시를 이용해 약속 시각에 도착할 수 있었지만, 예상치 못한 노선 변경으로 인해 당황스러운 일이 있었습니다.
버스노선 변경 시 안내문을 정류장이나 버스 안에 부착해 놓아 유심히 보면 알 수 있지만,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지 않거나, 인지하지 못한 경우 저와 같은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정류장에 붙어 있는 안내문을 잘 확인하여 탑승하시거나 스마트폰 앱 또는 인터넷을 통해 버스노선 변경 사항을 미리 숙지하여 버스에 탑승합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앱 하나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버스' 앱을 받으신 후 정류소 버튼을 눌러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버스 번호나 정류소 명을 입력하여 즐겨찾기 해 놓으시면 노선 변경이 있는 경우 확인하여 버스 탑승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까사이 유끼꼬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