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좋은형제축제 홍보물 |
예산군은 대흥현 보존회가 주최하고 '의좋은형제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 의좋은형제 축제'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가족의 행복을 전하는 세잎클로버'로 의좋은형제 축제장에서 행운의 네잎클로버가 아닌 가족 행복의 세잎 클로버를 찾기 위해 ▲우리가 의좋은 형제라면 ▲의좋은 형제 방송국 ▲추억 업고 튀어! 등 지난해보다 한층 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구성됐다.
축제 첫날인 10월 4일에는 '대흥 아리랑' 마을 공연을 주축으로 대흥주막과 각종 먹거리 판매부스가 운영되며, 미션 프로그램 및 버스킹 공연(▲퓨전재즈 ▲퓨전국악 등)이 10월 5∼6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행사인 가족 불꽃 판타지도 가을밤 축제의 묘미를 더할 전망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올해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의좋은형제 축제는 화려한 무대 공연보다는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알찬 농촌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의좋은형제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