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혁신 홍보영상 공모전 개요. 사진=국무조정실 제공. |
이번 공모전은 국민 생활과 기업 환경에 연관된 '규제혁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윤석열 대통령 주재 규제혁신전략회의, 민간 심판관으로 구성된 규제심판제도, 국무총리가 단장인 규제혁신추진단 등 새로운 체계를 통해 '킬러 규제와 민생 규제'를 신속히 개선하고 있다. 정부 출범 이후 모두 2200여 건의 규제를 개선하며, 이를 통해 132조 원에 달하는 경제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2024년 9월 23일 오전 10시부터 11월 6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규제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제작한 홍보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해당 영상의 인터넷 주소(URL)를 포함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우수작 10건은 1차 국무조정실 내부 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수상자는 총 1100만 원의 상금과 국무조정실장 명의의 상장을 받으며, 최우수상 1건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건에게는 각각 200만 원, 장려상 3건에게는 100만 원, 가작 4건에게는 각각 2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국무조정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손동균 규제조정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규제혁신의 성과가 더 많은 국민들에게 공감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생활 속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규제정보포털 및 규제혁신 블로그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