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신청서 부지 및 계획서 |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식(백종원 대표, 공주대 총장) |
예산군이 경찰청이 주관하는 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선정 1차 후보지에 포함되며 전국 47개 지자체 중 충남 예산군, 아산시, 전북 남원시가 선정됐다. 예산군은 경찰학교 유치를 위해 TF 팀을 가동하고 다양한 전략을 세우며 입교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경찰청은 22일 예산, 아산, 남원 등 3곳을 1차 후보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예산군은 공모계획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원도심 접근성 강화, 진입도로 지원책, 체육 인프라 지원책 등을 마련했다. 또한, 공주대학교 국유지 부지 제공 및 백종원 대포의 더본코리아와의 협약을 통해 음식 개발 푸드 지원 등을 포함한 민관학 협약을 체결했다.
윤석지 군 개발위원장은 "이번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는 예산군의 미래이자 희망으로 하늘이 내려주신 기회라 생각하고 최종 선정을 위해 끝까지 똘똘 뭉치겠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우리군이 3배수에 포함된 것은 입지조건과 문화, 체육, 환경 그리고 교통 접근성이 매우 훌륭하다고 인정을 받은 것으로 매우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경찰청은 10월 초 현장평가와 10월 중 발표평가를 진행한 뒤 11월에 최종 선정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예산군은 지역상생발전의 성공모델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통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유치가 성공한다면 예산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인프라 확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