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 2024년 3분기 공약사업 통합보고회 |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선 8기 5대분야 공약 47건 중 15건이 완료되었으며, 29건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공약 이행률은 68%를 기록하고 있다.
희망찬 지역경제 분야에서는 김창규 시장의 대표 공약 중 하나인 '3조 원 투자유치 달성'목표에 대해, 현재까지 2조 1512억 원을 유치하고 제천 4산업단지 실시설계 및 5산업단지 타당성 용역을 착수하는 등 지역경제 도약을 위한 발판을 확고히 마련하고 있다.
머무는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명품 파크골프장 조성'공약의 이행으로 지난 3일 중전 청풍호 파크골프장 개장 및 제천시장기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고암천·장평천·하소천 둘레길 조성을 통해 도심과 의림지를 잇는 트레킹 코스를 완성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공공 산후조리원 설립, 공공형 실내스포츠 놀이시설 조성에도 박차를 가해, 출산과 육아 환경을 개선하고,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공영주차장 다수건설, 도심공원 다수건설, 개방형 화장실 30개소 확충, 공공와이파이 30개소 확충 등으로 생활 인프라를 강화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김창규 시장은 "시정 공약 이행이 전반적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나, 일부 사업은 추가적인 검토와 예산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변화하는 행정 여건 및 시민수요에 따라 시민 체감도 증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실질적인 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는 공약사업이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추진상황을 분기마다 점검해 제천시 홈페이지 열린시장실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 2024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A 등급(우수)을 획득한 바 있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