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
이번 수출상담회는 10월 19일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에서 개최되며, 홍성군은 식품 유통 분야에 관심 있는 해외바이어 15개 사를 초청해 참여업체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광천토굴새우젓과 조미김 등 지역 특산물을 포함한 다양한 식품을 홍보하고, 홍성군 내 우수 식품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군은 수출 경쟁력이 우수한 20개 내외의 기업을 이번 상담회 참가업체로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업은 해외 바이어와의 1:1 맞춤형 수출 상담 기회와 함께 전문 통역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홍성군 소재 중소기업이며, 홍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7일까지며 참가 희망 업체는 기한 내에 신청해야 한다.
박경완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기업에게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광천토굴새우젓·조미김축제와 연계된 만큼 홍성군 특산물의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고, 관내 기업들이 해외바이어와의 네트워크를 넓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고시 및 첨부 자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