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트립 다큐멘터리 '김석훈의 어!여기봐라' 방송 사진. |
CCS충북방송과 LG헬로비전은 17일 오후 8시에 추석 특집으로 이 프로그램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김석훈의 어!여기봐라'는 배우 김석훈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로드 다큐멘터리다.
프로그램명은 김석훈의 실제 말버릇인 "어! 이것봐라"에서 착안했으며, 독특한 이름을 통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역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 프로그램은 김석훈이 대한민국의 숨은 명소, 맛집, 문화를 심도 있게 탐방하며 시청자들에게 낭만과 힐링을 선사한다.
또 각 지역의 독특한 역사와 전통, 지역 주민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환경보호 관련 유튜브 활동으로 '쓰레기 아저씨'라는 별명을 얻으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김석훈의 새로운 매력도 프로그램의 관전 포인트다.
그의 직설적인 화법과 따뜻한 감성이 어우러진 '여행 일지'를 통해 시청자들은 간접적으로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7일 방송되는 첫 번째 여행지는 충주시다.
남한강에서 즐기는 카누 체험, 충주의 명물인 다슬기 해장국과 다슬기 장떡 소개, 충주호와 수주팔봉 등 충주의 다양한 명소와 음식을 추천한다.
이 프로그램은 CCS충북방송과 LG헬로비전, 채널더무비가 공동 제작했으며, 추석 특집 방송 이후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CCS충북방송 지역채널 2번, LG헬로비전, 더라이프, 채널더무비에서 정규 방영된다.
CCS충북방송 관계자는 "김석훈의 시선으로 새로운 여행지를 따라가며, 시청자들이 간접적으로 여행을 경험하고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슬로우 콘텐츠가 잠시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