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양신초, 송편을 빚으며 우리 명절을 배워요!1 |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우리 고유의 전통 명절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편 빚기 체험은 학년별로 나눠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서로 도우며 송편을 빚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꼈다.
아이들은 각자 다양한 색과 모양의 송편을 만들며 창의력을 발휘했고, 특히 송편 속에 넣을 다양한 속재료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한국 전통 음식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교사들은 송편을 빚는 과정뿐만 아니라 송편에 담긴 의미와 역사적 배경도 함께 설명해 주며, 학생들이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학생들은 직접 빚은 송편을 찜기에 쪄서 맛보며 성취감을 느꼈고,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나누는 기쁨도 누릴 수 있었다.
박준양 교장은 "이번 송편 빚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명절의 의미와 전통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어보니 명절이 더 기대된다"며 기쁨을 전했다.
양신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전통문화 체험 행사를 꾸준히 이어가며 학생들의 전통문화 이해와 정서적 함양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