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훈 정읍교육장이 지난 10일 2028 대입전형 이해와 준비를 위한 입시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정읍교육지원청 제공 |
전북특별자치도의 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현 중학교 3학년 이하 자녀의 진로진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늦은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하여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연수는 '2028 대입 전형 이해와 준비'라는 주제로 달라지는 대입 전형에 대한 정보를 조기에 제공해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업 계획을 수립하여 대학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정읍 관내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하여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관련 상담 지원 기회 확대 등 지역교육청이 주도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하게 된 뜻깊은 기회였다.
정읍교육지원청은 전북특별자치도 교육감이 강조하고 있는 학력 향상 및 진로진학 활성화를 실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고 개인 맞춤형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용훈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교육 수요자에게 양질의 진학 정보 자료를 제공해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며 체계적인 진학지도 지원 체제 구축을 통해 전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교육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