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고창의용소방대 연합회가 지난 10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고창소방서 제공 |
이번 대회는 소방대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를 동시에 이루고 있다.
대회는 심폐 소생술 경연과 다양한 재난 대응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각 대별 대원들은 실제 상황과 유사한 시나리오에서 자신의 기술과 전문성을 발휘하며, 뛰어난 대응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상황별 적절한 조치를 통해 소방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방 기술의 발전과 대원들의 노력을 인정하기 위해 우수 대원들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대회는 소방 대원들의 전문성을 향상 시키는 중요한 기회일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주상 고창소방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소방 대원들이 더욱 단단한 팀워크를 다지고, 현장 대응 역량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매년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복지기금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창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방 대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소방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