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은영 사무처장, 산내종합사회복지관 이성조 관장, 대전시체육회 민병직 사무처장. |
이날 기탁된 성금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한 '2024 걷기좋은 건강도시 대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성금은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관 내 주민쉼터 조성을 위해 사용된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 회장은 "기부챌린지를 통해 지역사회와 나눔의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해주신 대전시민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대전시체육회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유재욱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귀한 성금을 기탁해주신 대전시체육회와 챌린지 동참 기부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함께 모아주신 소중한 기부금은 소중히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찬 회장은 “대전시체육회는 2021년부터 모바일앱 기부챌린지를 통한 적립금으로 매년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며, “저소득 노인세대 식료품 지원,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와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장애인 취업을 위한 교육훈련비 지원 등 우리 지역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기부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모바일 어플) 설치 후 대전시체육회 커뮤니티에 가입해 이용하면 된다.
이승찬 회장은 “대전시체육회는 대전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기부 챌린지를 통해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