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공약 이행 평가단 회의와 매니페스토 특강 |
이날 회의는 관계 공무원이 공약 이행 상황을 공약이행 평가단에게 설명하고, 회의 참석자들은 2년여 간의 공약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견된 문제점과 보완점 등을 도출하고 개선 방안을 토론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한 공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약 이행률 제고를 위한 특강을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강연자로 나서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고 복잡한 초불확실성의 시대를 대비한 발상의 전환과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 공약의 체계적 관리와 실천을 위한 방법을 전달했다.
심진섭 평가 단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이 하나, 둘씩 이행이 되면서 이천이 변화되고 있는 모습을 체감하고 있다"며, "이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추진 중인 공약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김경희 시장은 "평가단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서 시민과의 약속이 성공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108개의 공약사업을 비롯해 시정 현안 등 52건의 추가 이행 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8월 기준 공약 이행 상황은 완료 47건(44%), 정상 추진 57건(53%), 기타 4건(4%)으로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