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탭퍼블릭 판교점에서 올해 3차 솔로몬(SOLO MON)의 선택 행사 개최 |
7일 탭퍼블릭 판교점(분당구 백현동)에서 올해 3차 솔로몬(SOLO MON)의 선택 행사에 경쟁률 6대 1을 통과한 참가자 50쌍(총 100명) 중 24쌍의 커플이 매칭됐다.
시는 커플 매칭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성격 유형 지표(MBTI)를 분석한 뒤 서로에게 어울리는 조를 같은 조(1조당 10명)에 편성해 레크리에이션, 연애 코칭, 1대 1 대화, 저녁 식사, 커플 게임, 와인 파티 등을 즐기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행사가 끝나기 전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3명까지 '썸 매칭' 용지에 적어내면 호감을 보인 상대 커플을 확인한 이후 상대방 연락처를 문자 메시지로 알려줘 더 깊은 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주선했다.
지난해 5차례(230쌍 중 99쌍 매칭), 올해 3차례(총 150쌍 중 67쌍) 등 모두 8차례 열린 행사에서 남녀 380쌍 중 166쌍(44%)의 커플이 이어졌고, 1호 부부에 이어 2호 부부가 탄생해 앞으로 더 많은 부부 탄생이 예상되고 있다.
신상진 시장은 "전국적으로 청년들에게 더 많은 선택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결혼과 출산에 관한 긍정적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솔로몬의 선택 행사는 29일(운중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10월 5일(화성시 제부도) 등 앞으로 5차례 더 열린다.
앞서 미국 뉴욕타임스(NYT, 2023.8.7), 싱가포르의 스트레이츠 타임스(ST, 2023.9.30), 영국의 로이터 통신(Reuters, 2023.11.27), 미국의 보스턴글로브(The Boston Globe, 2024.5.14)가 주요 기사로 다루었고, 이번 3차 행사에 미국 미디어 그룹 블룸버그가 취재해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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