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제2회 와이엠씨(주) 장학생 선발 |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교장 여원구)는 와이엠씨(주)(전무 임헌기)와 함께 '제2회 우수 기능 인재 양성 장학금 수여식'을 3일 예산전자공고교장실에서 개최하고 장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학생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올바른 품성과 강한 취업 의지를 가지고 각 학과에서 뛰어난 취업역량과 자질을 인정받아 학교 장학선정위원회의 심의에 의해 선발됐다.
수여식에는 와이엠씨(주) 임헌기 전무이사와 한성규 부장의 참석한 가운데 와이엠씨(주) 임헌기 전무이사가 여원구 교장과 함께 수상자들에게 50만원(디지털전자과 3학년 이지민, 디지털전자과 3학년 윤준혁, 디지털전자과 2학년 이현빈, 전기제어과 이동안, 정보통신과 2학년 한상건, 정보통신과 사샤)의 장학금과 함께 격려의 말을 전했다.
여원구 교장은 "와이엠씨(주)에서의 장학은 학생들의 예비 기술인으로서의 노력과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로 자부심 가지고 앞으로도 더 많은 성취를 이뤄내 예산전자공고의 자랑스러운 졸업생이 되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이엠씨(주)의 장학은 2023년부터 시작돼 현재 총 10명의 학생에게 취업에 필요한 기술과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격려하고 지원하여 우수한 기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산업계에 풍부한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데에 기여하고 있음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예산전자공고는 2025학년도 충남반도체마이스터고(가칭) 개교를 목표로 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외부 기업과의 협력과 소통을 더욱더 강화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