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 풍성하고 다양한 9월의 프로그램 |
신규관광사업 'DMZ 평화의 길 지역관광자원 및 쉼터 연계프로그램' 운영은 9월말~11월(상시 운영, 예약제)로 파주 DMZ 평화의 길 5~10코스에서 DMZ 철책길따라 콩콩콩, 파주장단콩웰빙마루 먹거리 만들기 체험, 헤이리 무장애노을숲길 일몰 관람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DMZ 평화의 길 10코스에서 열리는 평화의 울림 '임진리버 사운드'는 임진8경 절경을 볼 수 있는 황포돛배 투어, 평화의 울림 '오르골' 제작 체험으로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파주도시관광공사에서는 통일촌(11일), 해마루촌(12일) 양일간 민통선 마을 상생을 위한 추석맞이 관광 취약지역 환경정비 및 다중집합시설 청소로 인해 사회공헌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9월 21일 열리는 파주포크페스티벌 Re: Pork은 국내 최초의 포크음악 페스티벌로, 포크의 레전드와 인디 포크 씬의 젊은 가수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페스티벌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이정선, 박창근, 유리상자, 여행스케치, 서영은, 경서, 소각소각, YB밴드 등이 출연한다.
이밖에 파주도시관광공사에서는 마장호수? 감악산 힐링파크 '가을 버스킹'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장호수 전망대 공터, 감악산 수변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마장호수? 감악산 힐링파크 '가을 버스킹'에 참가자는 9월 16일~ 9월 22일 17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조동칠 파주도시관광공사 사장은 "가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파주의 곳곳에 멋진 모습을 새롭게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