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개최 |
이날 행사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응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2부 함께 하는 축제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고양특례시 시립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복지 증진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의 기념사, 이동환 시장의 격려사, 시의회 의장 축사에 이어 윤리선언 낭독,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는 사회복지기관종사자와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레크리에이션과 이벤트로 사회복지인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응화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사회변화와 복지관련 새로운 도전 과제에 대해 복지역량을 결속시키고 관내 복지기관 및 시설과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발전하기 위해 소통하고, 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고양시의 행복한 복지라는 공동 목표를 달성하는 중심에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동환 시장은 "가장 낮은 자리에서 묵묵히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한 축을 이끌어가는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와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법정 민간단체로, 민간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협의조정, 정책개발, 조사연구, 교육훈련, 자원봉사활동의 진흥, 정보화 사업,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수행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