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본부장 손기배)는 4일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샛별유치원(원장 유형재)이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은 1:1 결연을 통해 방글라데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뿐 아니라 참여 유아기관 원아가 지구촌 이웃을 이해하고 따뜻한 인성을 가진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 교육과 방글라데시 나라 이해 교육 교구를 지원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샛별유치원은 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10호 나눔 유아기관으로, 이날 직원 파견 나눔교육과 좋은이웃유아기관 현판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형재 샛별유치원 원장은 "샛별유치원 아이들이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의 다양한 환경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구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할 줄 아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기배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 본부장은 "굿네이버스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에 함께해주신 샛별유치원에 감사드린다"며, "샛별유치원 원아들과 방글라데시 아동들이 좋은 친구가 되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 충북 지역 내 굿네이버스 좋은이웃유아기관(나눔인성교육사업) 동참을 희망하는 유아교육기관은 굿네이버스 대전충북사업본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