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STX리조트) |
STX 리조트는 주문결제 통합 플랫폼을 운영하는 샵체인과 스마트 주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리조트 내 모든 부대시설의 주문 및 결제를 통합하고, 리조트 식음료(F&B)의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판매 관리가 이뤄지고, 기존 주문 처리 방식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줄이며 고객 주문 환경의 유연성을 강화해 리조트의 매출을 증대시키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스마트 주문결제 시스템 도입으로 STX 리조트 고객은 리조트 내 언제 어디서든 QR코드와 주문 도구를 통해 손쉽게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다.
매장 이용의 편리함을 넘어 투고(To-Go) 서비스 질의 향상으로 음식 픽업, 조식 결제, 룸서비스 등을 고객의 핸드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 고도화는 STX리조트 이용 고객의 시간 절약과 이동 동선의 편리성을 높였으며, 고객이 붐비는 시기에 직원의 주문 처리와 결제에 소요되는 노동 강도를 개선하고 고객의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곧 개통되는 KTX(문경)의 교통 편의성 향상에 따른 문경시 관광객 증가에 맞춰 '관광 패스'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호텔 등 STX의 타 사업 부문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논의도 이어갈 계획이다.
STX 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이라며 "지속적인 리모델링 등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좋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경=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