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학교 제공 |
이날 협약식에는 서정대학교에서 염일열 HiVE센터장, 정명희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센터장, 반려동물과 황원욱 학과장, 강석형 교수가 참여하고 해피오브트리밍 윤경희 대표, 퍼피플리즈 이재현 대표가 참여했다.
이날 협약은 HiVE사업 지역특화학과인 반려동물과가 산업체와 연계를 통해 지역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대학의 산업체 전문가 교원 활용 △산업체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대학 이수학생 학점 부여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정대학교는 양주시, 연천군과 협력하는 HiVE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반려동물, 휴먼케어서비스, 그린식품가공 분야의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한다.
협약을 맺게 된 해피오브트리밍 윤경희 대표, 퍼피플리즈 이재현 대표는 공통으로 반려동물과 학생들의 현장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체험 기회 및 채용 정보 공유 등 다양한 협업을 기약하였다.
이에 염 일열 HiVE 센터장은 "지역특화 반려 동물 분야의 발전과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에 기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올바른 반려문화의 정착을 위해 협약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 고 전했다.
양주=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