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등산 고구마 체험행사 사진. |
충주천등산고구마작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구마 캐기, 깻잎따기, 고구마 경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재능기부 공연, 먹거리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별도의 개막식 없이 현장에 참여한 체험객과 관광객이 함께 농촌을 체험하고 즐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인터넷 사전접수(충주천등산고구마.com)나 당일 오전 12시까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만 10세 미만 아동을 동반한 가족에게는 체험비 할인 혜택이 제공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행사장 내에서 군고구마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고구마 줄기 및 깻잎 따기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
또 어린이 및 방문객을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시설과 캘리그라피 체험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장에서는 천등산 자락에서 재배한 각종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산물 직판장도 운영된다.
이승각 회장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충주천등산고구마 품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유통망을 전국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척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