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꿈빛학교(교장 김성희)는 8월 30일 직업훈련실에서 전국 장애인체육진흥회와 함께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장애 학생의 체육 활동 참여를 확대해 전국 장애인체육진흥회와 연계된 장애학생 취업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는 장애인 운동선수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됐고 특히 여러 단체와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 채용지원, 장애인 체육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예산꿈빛학교 학생의 보호자뿐만 아니라 인근 교육 기관의 학생 보호자도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전국 장애인체육진흥회에 담당자들이 참석해 지원사업과 질의응답을 통해 깊이 있는 논의를 했다.
김성희 교장은 "이번 설명회로 우리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든든한 진로 정보를 수집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와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꿈빛학교는 체육뿐만 아니라 장애 학생의 진로 및 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기관의 담당자들과 함께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