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포스터 |
이번 캠페인은 20대부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꾸준히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협심증 · 심부전증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 뇌경색 등 뇌혈관질환,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며 레드서클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특히 20~40대 비만증가 및 건강행태 악화, 50대 이상 만성질환 지속 증가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청장년층 관리가 필요하나 질환 인지율은 10~20%대로 저조하여 더욱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군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홍성읍사무소에 레드서클존(건강부스)을 운영하여 2050직원 및 지역주민 대상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현수막·전광판 등 매체 활용 홍보, 홍성 장날 가두캠페인 등 9월 첫째 주에 홍보·캠페인을 집중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식 홍성군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20대부터 꾸준히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을 관리하여 모두가 건강 동행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