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추진경과 보고, 장학생 소감 발표, 장학생이 직접 제작한 영상 시청, 사업성과 및 향후계획 보고 순으로 열렸다.
'대학생 국외연수' 장학생 16명은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3주간 싱가포르 다이멘션스 국제대학(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에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영어 수업에 참여하며 어학실력을 키우고 국제적 마인드를 함양했다.
아울러 현대 글로벌 혁신센터(HMGICS)와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SIAC) 방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싱가포르 무역관 견학,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및 도서관 등을 탐방하며 글로벌 감각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계룡시와 2024계룡軍문화축제를 홍보하고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글로벌 문화탐방' 장학생 10명은 2명씩 팀을 이뤄 호주, 독일, 일본 등 각기 선택한 나라를 여행하며 환경, 스포츠, 음식 등 다양한 분야를 탐방했다.
연수 및 탐방을 마친 장학생들은 지역 소식지 '계룡사랑이야기'에 탐방 소감을 싣고, 9월 개최 예정인 청년의 날 행사에 문화탐방 영상콘텐츠를 상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 개최될 2025년도 국외 장학사업 사전설명회에 참석해 연수 후기를 발표하는 등 국외연수의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할 예정이다.
이응우 이사장은 "전세계 곳곳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한 장학생들의 귀중한 경험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역에 환원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가진 우수한 지역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