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2024 국민공감 캠페인' 혁신 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 |
이번 국민공감 캠페인은 국민과 소통하먀 혁신을 일으킨 지방자치단체와 기업·기관의 경영 사례와 브랜드를 발굴해 사회에 알리기 위한 행사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모두 7차례 열린 행사에서 미혼 청춘남녀 만남 주선 '솔로몬(SOLO MON)의 선택' 행사를 7차례 주최하여 남녀 330쌍 중 142쌍(43%)의 커플로 이어져 이중 7월 결혼식을 올린 1호 부부가 탄생했고, 다음 달 2호 부부가 탄생할 예정이다.
이 같은 미혼 남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사회 전반의 결혼 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확산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이 행사는 국내와 세계 주요 언론사의 관심을 끌어 미국의 뉴욕타임스(NYT, 2023.8.7), 싱가포르의 스트레이츠 타임스(ST, 2023.9.30), 영국의 로이터 통신(Reuters, 2023.11.27), 미국의 보스턴글로브(The Boston Globe, 2024.5.14)가 주요 기사로 다룰 만큼 주목을 받았으며, 앞으로 6차례 더 행사가 열린 예정이다.
신상진 시장은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대한민국에서 성남시의 '솔로몬의 선택'과 같은 정책이 전국으로 확산해 결혼과 출산에 관한 친화적 분위기 조성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