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 전경 |
올해 "일자리 종합관리 체계 구축" 계획 중 하나로 추진한 "영월군 일자리포털" 구축 사업은 구인·구직자가 원하는 정보의 접근성 향상으로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6월에 착수하여 8월에 구축을 완료했다.
포털은 영월군 누리집 첫 화면 하단의 분야별정보>영월군일자리포털을 클릭해 접속·이용할 수 있으며, 공공 일자리, 민간 일자리, 단기(시간제)일자리, 청년 취·창업 정보까지 흩어져 있던 모든 일자리를 통합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의 워크넷 누리집과 연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갱신하여 구직자와 기업체가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구직자는 자신의 경력과 희망 직종에 맞는 일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고, 기업은 회원 등록 후 직접 구인 등록을 할 수 있다.
특히 청년들을 위한 사업소개, 행사 일정 공지, 교육정보, 문의 내용을 1:1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도 마련하여 영월군의 청년 시책, 청년 취·창업을 포함한 영월군 청년을 위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미순 일자리정책 팀장은 "주민이 편리하게 일자리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통합 정보망을 구축했으며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월=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