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렴콘서트. |
이번 행사에는 보조사업자와 민간위탁사업자,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청렴의 중요성을 함께 되새겼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보다 유쾌하고 즐겁게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조병옥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쇼를 비롯해 매직 마임쇼를 활용한 청렴이야기, 퀴즈로 풀어보는 청렴특강, 일상의 휴식을 위한 아카펠라 공연 등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공무원의 기본 덕목인 청렴을 주제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MZ세대, 워라밸, 악성 민원 대응을 키워드로 삼아 직원들과 소통했다.
QR코드를 통해 직원들이 평소 궁금하거나 어려움을 느끼는 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답변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조병옥 군수는 "조직문화에 대해 세대·직급을 불문하고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 소통 활성화와 직원 화합을 통해 군민과 공직자 모두 체감할 수 있는 '청렴 음성'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4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주요 추진계획을 수립한 이후 전 직원 청렴결의대회, 청렴 문자 알리미,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청렴군민감사관 제도 운영, 청렴해피콜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