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농민단제협의회 농업발전연찬회 |
농민단체협의회는 6개의 농민단체(농업경영인연합회, 여성농업인연합회, 제천농민회, 농촌지도자연합회, 생활개선회연합회, 4·H연합회)로 구성되어, 농업경영에 선도적 역할은 물론 농촌발전에 이바지하고 농업인의 경제력과 사회적 지위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각 농업인단체 임원 및 회원 그리고 유관기관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기후변화에 따른 제천시 농업·농촌의 발전방향과 농업정책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팀별 정책토론을 통해 제천시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화품목육성 및 각종 농업인 신규사업 발굴 등 농업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날 참석한 회원들에게 "17회를 맞이하는 농업발전연찬회가 앞으로도 농업과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지역농업에 맞는 대안과 시책이 발굴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고부가가치 창출과 농촌활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 고민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발전연찬회는 제천시 농민단체협의회(회장 김태옥)에서 매년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17회를 맞이하며, 제천 지역 농업발전과 농정시책 발굴 등 중요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