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인피니TRACK8' 성료 |
'인피니TRACK8'은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그래비트랙스를 활용하여 친구와 함께 상상했던 트랙을 설계하고 직접 구현해봄으로써 입체적 사고능력(창의력, 문제해결능력, 이해력 등)을 함양하는 과학메이커 활동이다.
그래비트랙스는 트랙 제작만으로도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새로운 트랙에 도전하며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블런 보드게임이다.
특히 토당청소년수련관은 그래비트랙스 개발 업체인 '코리아보드게임즈'와 연계해 질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고양시 원당중학교와 연계하여 중학교 2학년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과학원리 탐구하기 ▲기본 트랙 및 팀 트랙 제작하기 ▲그래비트랙스 대회(우수트랙 제작)를 진행했다. 이후에는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과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청소년 우수 창의 트랙 전시 ▲그래비트랙스 대형 트랙 전시 ▲그래비트랙스 체험존이 운영됐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경기도 청소년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과학 활동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고 지역사회에 알려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 활동이 지역사회와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