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청주외국어고등학교가 '2024 청주외고 대학 진학 박람회'를 열고 있다. |
8월 28일 열린 진학발람회에는 1, 2학년 재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주교대를 비롯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동국대, 건국대, 단국대 등 서울 소재 대학의 각기 다른 20개 학과의 대학생을 초청해 대학 설명과 학과 컨설팅으로 찾아가는 진학 설계의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멘토링 강사로 참여한 대학생 전원은 청주외고 졸업생으로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진학 정보 제공과 재학 기간에 쌓아야 하는 학업의 방향성을 제시해 재학생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참여한 학부 및 학과는 ▲외국어 계열 학부 ▲국제학부 ▲국제통상학부 ▲스포츠 산업과학부 ▲관광엔터테인먼트학부 ▲정치외교학과 ▲무역학과 등 외국어를 기능으로 하는 다양한 학과들의 컨설팅이 이뤄졌다.
또 외국어 계열 전문교과 6개 교과목에 대한 전문교과 자료집을 제작해 학과별 교육활동과 평가 등을 공유하고 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했다.
전영태 청주외고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의미 있는 진학 멘토링의 기회를 다시 한번 더 제공하여 실질적인 컨설팅으로 학생들의 구체적인 진학 설계를 도모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