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문. |
27일 군에 따르면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지역 대학인 강동대학교와 극동대학교의 우수한 교수진이 직접 주민을 대상으로 수업하는 평생학습 강좌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은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하거나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직업 능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 하반기 아카데미는 9월 2일부터 프로그램별로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강동대는 5개 강좌를 개설해 2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강좌는 제빵기능사(월~화), 커피바리스타 2급(화·수), 라이스베이커리(수), 떡제조기능사(목), 요리심리상담사(금) 등이며, 야간반(19~22시)으로 운영된다.
극동대는 4개 강좌를 개설해 9월 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강좌로는 우리 집 양식당 셰프 도전(양식조리기능사·월), 실속 생활 요리(한식조리기능사·목), 특급호텔 요리를 가정에서(수), 미술로 알아보는 내 마음(미술심리상담사 2급 과정·수) 등이 있으며, 야간반(18시 30분~21시 30분)으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제빵, 바리스타, 요리 등 실생활에 유용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미술 심리와 요리 심리 상담 등 자기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주민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아울러 지역 주민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각 대학(감곡면) 외에도 금빛 평생학습관(금왕읍)과 설성평생학습관(음성읍)에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해당 대학으로 온라인·메일·팩스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증빙서류(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사본, 재직증명서 중 택일)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강의 일정과 장소는 음성군청 및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 내 대학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의 꿈을 여는 평생학습도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는 8개 과정에 123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이번 하반기 과정도 주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