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효성신협 장학금 기탁 모습. |
26일 하루 동안 여러 단체에서 저소득층 가정과 학생들을 위한 성금과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날 충주효성신협은 연수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 가정 및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의 학업 장려를 위한 장학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연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추천을 받은 중·고등학생 6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같은 날 목행용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목행용탄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관내 초·중·고 학생 11명에게 총 3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주시 칠금금릉동 체육회 또한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는 칠금금릉동 8개 직능단체가 참여하는 '행복나눔 릴레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충주효성신협, 목행용탄동 지사협, 그리고 칠금금릉동 체육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해 주신 성금과 장학금은 어려운 이웃들과 학생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