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환 대표 |
인정과 존경받으며 조직과 구성원을 장악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10가지 비결은 무엇일까요? 첫째, 자신을 믿고 좋아하는가? 둘째,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기억할 2가지는 무엇인가? 셋째, 지점장의 정의를 어떻게 내리는가? 넷째, 지점장으로서 현재 경쟁력은 몇 점인가?(체크리스트), 다섯째, 지점장의 역할 5가지는 무엇인가? 여섯째, 조직을 움직이게 하는 2가지 힘은 무엇인가? 일곱째, 원칙과 기본 지키기 무엇보다 신뢰를 가져가는가? 여덟째, 일의 정의와 성과 창출의 3요소는 무엇인가? 아홉째, 요청, 협업, 수명, 지시, 보고의 원칙은 무엇인가? 열째, 관계 관리의 5원칙은 무엇인가?
신임 지점장들은 잘하려는 생각이 있습니다. 성과를 내고, 팀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잘해주는 좋은 리더가 되길 원합니다. 사실 리더는 잘해주는 좋은 사람이 되기보다는, 조직과 구성원의 성장과 가치를 올려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0가지 비결을 설명하며, 마무리로 3가지를 특히 강조합니다. 항상 3년 후를 생각하며 조직을 이끌어라, 일에 대한 자부심, 정체되지 않는 성장, 함께 생활하는 즐거움을 실천하게 하라, 회사와 직속 상사에 대한 로얄티입니다.
자신을 좋아하고 자주 찾아오거나 연락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을 누구나 좋아합니다. 집에서 자녀가 아빠에서 아버지로 호칭이 바뀌는 원인은 존중이라고 합니다. 직장에서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상호 존중하며 배려한다면 성과와 성장은 따라오지 않을까요?
/홍석환 대표(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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