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장학금 기탁 사진. 사진 왼쪽부터 DB하이텍 장석태 수석, 김기용 상무, 조병옥 음성군장학회 이사장. |
23일 음성군장학회는 ㈜DB하이텍과 ㈜에이맥스로부터 총 4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시스템반도체 생산 전문기업인 DB하이텍은 이날 음성군청을 방문해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DB하이텍은 2022년부터 매년 3000만 원씩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 취약계층 지원, 지역 고등학교 발전기금 기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같은 날 금왕읍에 위치한 막 구조 전문 제조업체 에이맥스도 10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ETFE&막 구조 전문 엔지니어링 기업인 에이맥스는 부천 호수식물원 수피아, 서울식물원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포항 환호공원 식물원, 천안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등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국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조병옥 이사장은 "음성군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기업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가치 있게 사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음성군장학회는 이번에 기탁받은 장학금을 전액 장학기금으로 적립, 다양한 장학 사업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