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유구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와 특강을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유구도서관은 9월 2일부터 도서관 개관기념일인 10월 7일까지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독서의 달 행사로는 ▲머리하는 날 김도아 작가와의 만남 ▲김밥의 탄생 신유미 작가와의 만남 ▲도서관 가을 문화탐방 ▲도서관 생일 기념 꽃바구니 만들기 등 총 4종의 특강과 탐방이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 신청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선물 그림책 원화 전시 ▲가을 추천 도서 전시 ▲세대가 함께 책 읽는 모습 사진 공모전 ▲도서관 생일 포춘쿠키 증정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유구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41-119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이 독서와 문화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고, 세대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구도서관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의 달을 맞아 이러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문화적 교류를 통해 서로의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