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겸 충남대 총장이 20일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구성원과의 토론의 장인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대 제공 |
충남대 정책연구단은 20일 공과대학 취봉홀에서 '캠퍼스 톡톡톡(Talk, Talk, Talk) 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 보직자, 정책연구단 위원, 교수, 직원, 조교, 학생 등 구성원 80여명이 참석해 허심탄회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정 주제 없이 논의한 이번 '캠퍼스 톡톡톡'은 1시간 동안 진행됐다. 대학 통합과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대학 운영관련 예산 운용·조직 개편 등 대학 발전, 구성원 건의 사항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충남대는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 행사를 정례화하고, 특정 주제를 정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계획도 구상 중이다.
김정겸 총장은 "대학의 현안 개선과 미래 발전에 대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 가능한 혁신정책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구성원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와 활발한 토론 문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방학 중임에도 많은 구성원이 참여해 주셨고, 앞으로 소통 행사를 정례화해 대학의 현안을 논의하고 미래 발전을 위한 지혜의 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