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김해미술대전 전국 공모전 홍보물./김해시 제공 |
김해미술대전은 전국 작가 교류 활성화와 지역 미술인의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전국 공모전으로 개최된다.
올해 17번째 공모전은 3개 분야 10개 부문(△평면 :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민화 △입체 : 공예, 디자인, 조소 △서화 : 서예, 서각, 문인화)에 걸쳐 국적에 관계 없이 만18세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9월 20일까지 한국미술협회 김해지부 사무국과 누리집에서 원서를 교부하며 다음 날 김해미협 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분야별 대상 각 300만원, 부문별 최우수상 각 100만원 등이며 심사 결과는 10월 18일 발표한다.
수상작 전시는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1, 2부로 나눠 개최된다.
시상식은 10월 26일 윤슬미술관에서 열리며 대상작은 수상작 전시회 종료 후 윤슬미술관 로비에 있는 김해미술대전 명예의 전당에 상시 전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미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김해미협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신인 작가 등용문이자 지역 미술문화를 선도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김해미술대전에 전국의 역량 있는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