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이 9월 13일까지 2024년도 대국민 혁신·ESG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생태원 ESG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의 혁신·ESG 과제 발굴을 위해 마련됐으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혁신과 ESG로 나눠 총 6개 세부 분야로 구성됐다.
혁신 분야는 생태사업 혁신, 생태가치 서비스 혁신, 책임경영 혁신으로 구성되며 ESG 분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로 이뤄져 있다.
응모는 국립생태원 ESG 대표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실현 가능성, 효과성, 적정성, 사회적 책임, 혁신성, 시급성 등 6개 항목이다.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2건 등 총 4건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최우수 아이디어는 국립생태원 국민 참여 사업예산과 연계해 차년도 사업 예산 반영 후 실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기관 경영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