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왼쪽 첫번째)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의원(오른쪽 첫번째)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있다/제공=의정부시 |
이날 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지혜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이영봉 도의원, 강선영, 정진호 시의원이 자리하여 시장, 부시장을 비롯한 실무 담당 국·단·소장들과 함께 시 현안 사업에 대해 토론했다.
회의는 주요 국비 사업 예산확보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CRC 디자인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사업 ▲경기도의료원 유치 ▲호원동 예비군 훈련장 이전 ▲수도권정비계획법 시행령 규제개선 등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의정부시의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 및 정책을 공유하며 상호협력하여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혜 국회의원 또한 "지역의 심부름꾼으로서 각종 중첩 규제와 재정 위기 등 어려운 여건에 놓인 의정부시가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역 현안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