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익 한남대 입학홍보처장 |
한남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55개 모집단위에 총 2706명(정원 외 포함)을 선발한다. 전형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수시모집은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실기/실적위주 전형으로 나뉘는데, 우선 학생부교과전형에는 교과성적 100%만으로 선발하는 일반전형, 지역인재교과우수자전형, 기회균형특별전형,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 사회통합전형, 어학인재전형(교과50%+면접50%),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전형, 장애인등대상자전형, 만학도특별전형이 있다.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전교과 전과목을 반영하며 모든 학년의 성적을 균등하게 평가한다. 석차등급(1~9등급)이 있는 과목과, 석차등급이 없고 표준편차가 5 이상인 과목 중 이수단위가 1이상인 과목인 경우 성적 산출에 반영한다. 석차등급과 표준편차가 없는 진로선택과목의 경우 A 성취도 비율이 40% 미만인 과목 중 A 성취도 개수에 따라 최대 4점까지 가산점을 부여한다. 단, '지역인재교과우수자전형'의 경우 계열별 필수 교과(인문-국어교과 전체/자연·수학교과 전체)와 선택 교과[국어(수학), 영어, 사회, 과학 교과에 속한 과목 중 석차등급이 우수한 12과목]를 반영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서류종합평가로만 선발하는 '한남인재Ⅰ(서류)전형'이 있고, 서류종합평가와 면접평가로 선발하는 '한남인재Ⅱ(서류+면접)전형', '창업인재(서류+면접)전형'이 있다. 서류종합평가는 학생부 교과와 비교과 영역 등을 통해 진로역량, 학업역량, 공동체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그리고 면접평가는 학생부를 토대로 수험생의 전공적합성과 인성을 검증하는 서류 확인 면접으로 진행한다.
한남대 로고. |
한남대는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 가능한 학생을 선발하고자 한다. 비록 기초학업 능력이 다소 부족하다고 해도 자기 주도적 학업 태도와 공동체의식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들을 우리는 언제든지 환영한다. '지역과 함께, 세계로 대전환' 미래 교육의 장인 한남대에서 학생 여러분의 바람직한 진로를 개척해 나가길 기원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