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 행사 사진. |
이번 행사는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음성군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진행되며, 음성 관내 희망 47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대상은 음성군 유·초등학교 학생(유아)을 포함한 가족이며, 15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중 2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품바캐릭터 쿠키와 티셔츠 만들기 ▲캐릭터 무드등과 파우치 제작 ▲플레이팅 도마 ▲우드버닝 다용도 꽂이 ▲데코파쥬 기법 바이올린 시계 ▲스텐실 마 가방 ▲폐전선 업사이클 목걸이 ▲황동판 키링 ▲라탄 타원형 바구니 ▲업사이클 라탄 다육화분 ▲한지 사각접시와 휴지케이스 ▲양말목 드림캐처 ▲재생종이 물병가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참가자들이 직접 만들고 꾸밀 수 있는 체험형으로, 매년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겁게 보낸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채민자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교육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일상 속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확대하겠다"며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신장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