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년 상하수도인 청렴 다짐대회 개최 사진 |
서산시 상하수도과(과장 홍건표)에서는 14일 상하수도 관련 시설 위탁기관과 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고,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2024년 상하수도인 청렴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상하수도인 청렴 다짐대회는 홍건표 서산시 상하수도과장, 한국수자원공사 서산수도센터장, BTL운영사업소장,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사업소장 및 각 기관 일부 직원들이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 전원은 청렴결의문을 낭독하며 반부패 청렴을 생활화하고 부단한 자정 노력을 통해 '청렴으로 이루는 도약하는 서산, 살맛나는 서산' 구현에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또한 부패를 차단하고 부당한 이익을 얻지 않으며 청렴한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서를 작성했다. 이번 청렴 다짐대회를 통해 상하수도과는 위탁 업무에 대한 청렴한 관리 감독의 의지를 다졌으며 위탁기관은 수탁업무 수행에 있어 공정한 업무처리로 일체의 부패를 근절할 것을 맹세했다.
서산시 홍건표 상하수도과장은 "상하수도는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직결되는 중요한 분야로서 청렴한 관리와 투명한 운영이 이루어질 때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도 제고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