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푸드바이오산업 비즈니스데이 개최 |
이번 행사는 단양군과 공모사업 수행기관인 충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여 푸드바이오산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12개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프로그램별로 연간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되고,비즈니스데이에서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혜택, 향후 추진 방향을 소개했으며 상호 협력을 위한 장을 만들었으며, 사업에 선정된 기업의 공모 사례발표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기업들은 외부전문가에게 사업 규정과 집행 관련 교육을 받으며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만들었으며, Q&A 시간을 마련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지원 프로그램별 네트워킹 시간에는 마케팅 및 판로개척, 식품인증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코칭을 진행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앞으로 △제품 고급화 지원 △브랜드 디자인 개발 △그로스 해킹 △홍보 마케팅 등 총 11개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군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관내 푸드바이오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드바이오산업 기언 지원은 '2024년 시군구연고산업 육성사업(기금연계형) 중소기업 혁신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