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청 전경 |
먼저, 홍보·판촉행사 중 13일은 베트남 K-마트사와'경산시 우수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베트남 호치민 K-마트 본사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에는 조현일 경산시장, 신영화 K-마트 대표, 김현규 경북통상 대표, 지역농협장, 수출업체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K-마트는 베트남 전역에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한국농식품 및 가공품을 유통하고 있다. 베트남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경산시는 베트남 대형 유통라인과 체결함으로써, 우수 농산물 및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의 발판을 마련한 후 안정적인 수출을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특히, 경산시는 베트남 호치민 대형 마트에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샤인머스캣 포도와 전통차 등 가공품도 새롭게 선보여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조현일 시장은 "한국 농식품 전문수입 유통업체인 K-마트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의미가 대단히 크다"면서 "K-마트사의 대형 유통망을 통해 경산의 농식품이 베트남 전역에 더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산=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