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난 12일 공사 국제회의장에서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Chat GPT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Chat GPT 기본 사용법부터 다양한 활용 사례, 공공기관에서 Chat GPT 도입 시 고려사항까지 심도 있게 다뤄졌다.
특히, Chat GPT를 활용해 보도자료, 인사말 작성, 보고서 작성 및 자료 조사, 창의적인 아이디어 도출, 민원 응대 및 정보 제공 등 업무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시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Chat GPT를 활용하면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더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 업무에 적용해 효과를 확인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혁신 사례를 추가 발굴하고, 임직원들의 경영혁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광양=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