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 안건 ▲2024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변경계획안 ▲충남형 탄소중립 포인트제 추진계획 ▲2024년 KADEX 추진관련 보고 등 현안설명 8건과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제정안 등 조례 제·개정안 5건 그리고 ▲계룡시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용권 의원 대표발의) ▲계룡시의회 자치법규 개정안 등 의회 소관사항 8건을 포함한 총 26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2024년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추진관련 보고를 청취한 후, 자리에 함께한 육군협회 사무총장과 주관사 대표에게 국내 최대의 방산전시회인 KADEX가 올해 계룡시에서 계룡군문화축제와 동시에 개최되는 만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계룡시 아동돌봄 통합지원 조례,제정안에 대해서는 아이돌봄 사각지대 해소와 아동의 복지증진 및 부모의 일·가정 양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집행부의 노력을 주문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2024계룡군문화축제와 KADEX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와 주최·주관사의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한편, 계룡시의회 제175회 임시회는 오는 8월 23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계획되어 있으며,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