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승진리더과정 교육생들이 최근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고창군 제공 |
최근 지방 자치 인재개발원 제8기 5급 승진 리더 과정 교육생, 3개분임이 교육 기간 중 현장학습 차 고창을 찾아 고향 사랑 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 했다.
이번 기부는 5급 승진 리더과정에 참여한 고창군 교육생들이 고창 고향사랑기부제의 제도와 취지를 설명하자 분임 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으며 3개분임, 총 50명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지방 자치 인재개발원 5급 승진 리더 과정은 5급 승진 의결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으로, 교육생들은 총 6주간의 교육을 거쳐 정식 사무관으로 임용된다.
고창에 방문한 5급 승진 리더 과정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중에 아름다운 관광 자원을 갖고 있는 고창을 방문해 많이 배우고 힐링하고 간다"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창 발전에 기여 할 수 있어서 뜻깊고,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고창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뜻깊은 기부에 감사드리며 공무원의 꽃 사무관 임용을 미리 축하하고 앞으로의 공직생활을 응원하겠다"며 "보내준 기부금은 고향 사랑 기금으로 적립해 고창 발전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