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관내 식품제조·가공업체 및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홍보 영상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주요 품목들의 생산 및 조리 공정을 담은 고품질 홍보 영상을 통해 식품업소 및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매출 증대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시는 올해 상반기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20개소의 식품제조·가공업체 및 식품접객업소를 선정했다. 이중 현재까지 10개소의 홍보 영상 촬영이 완료되었으며, 다른 업소들도 매월 순차적으로 촬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현재 4개소의 홍보 영상이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 업로드돼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시는 제작된 홍보 영상을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강구하고, 내년에는 올해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업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학범 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사업이 식품 위생업소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키우고, 경제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장 기회를 제공해 국내 식품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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