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고물가·고금리 기조 장기화로 글로벌 시장 전반의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조현범 회장의 주도 하에 추진된 선제적 연구개발(R&D),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 선도, 고성능 차량 파트너십 강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거두며 성장세를 지속했다.
또한 각 지역에 최적화된 판매 전략을 전개해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2분기에는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 매출 중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46.3%로, 전년 동기 대비 2.8% 포인트 상승했다. 지역별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이 63%로 가장 높았고, 한국 55.3%, 북미 54.6%, 유럽 37.8% 순이었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BMW, 벤츠, 아우디, 테슬라, BYD(비야디)를 비롯해 고성능 브랜드인 BMW M, 메르세데스-AMG, 아우디 RS 등에 신차용 타이어(OE) 공급 파트너십을 확대해 왔다. 현재 약 50개 브랜드의 28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8곳의 생산 기지에서 타이어 생산량을 늘려 원가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며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한국과 미국 공장의 수익성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흥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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